제페토 스튜디오 내옷 만들어서 팔아 보기
본문 바로가기
제페토 세상/제페토

제페토 스튜디오 내옷 만들어서 팔아 보기

by 이니유니 Family 2021. 8. 6.
반응형

제페토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오늘은 내옷을 만들어 심사 제출까지 해봤어요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한번 해보니 어렵지가 않네요 아직 심사 완료는 안됐지만 테스트용으로 옷3개 만들어서 심사 제출 신청 해놨습니다.

1. 템플릿 선택 후 다운로드

  •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후 다운로드해서 사용가능한 프램으로 다운받은 파일을 열어줍니다.
  • 제가 사용한 프로그램은 메디방 페인트 프로를 사용했어요, 무료이면서 옷만드는 작업하기에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 합니다.

2. 메디방에서 원하는 색입히기

  • 다운받은 옷의 그리드를 참고하여 그라인 안에 색을 입혀 보기
  • 색을 입히다 보면 옷에 라인을 벗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벗어나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 다양한 색을 입히면서 업로드하여 색이 어떻게 입혀지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을 하면서 하면 도움이 됩니다.

제페토-옷
제페토 스튜디오 옷만들기, 사용프로그램 매디방 페인트 프로

3. 색을 다 입히고 옵션사항 선택

  • 메디방에서 작업을 마치고 save를 해주세요 이때 확장자 명은 png 파일로 해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업로드 완료후 확인을 누르면 옷이름 및 얼마에 올릴지 가격을 책정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 옷이름을 옷의 특성에 맞게 작성후 가격을 책정해줍니다.
  • 심사 제출하기 클릭으로 옷만들기 완성입니다.

2021.08.06 - [제페토 세상] -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기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

4. 내가 만든옷 미리보기 기능

  • 심사하기 완료나 저장을 한 후 핸드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내가 만든 옷을 내케릭터에 업혀볼수 있어요
  • 미리보기를 누르면 내 제페토 계정 알림창에 매세지가 뜨면서 클릭을 하면 가능해요

 

제페토-옷만들기
제페토 스튜디오 옷만들기

 

제페토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오늘은 내옷을 만들어 심사 제출까지 해봤어요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한번 해보니 어렵지가 않네요 아직 심사 완료는 안됐지만 심사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아! 그리고 요즘에 제출하는 사람이 많아서 당분간 심사는 3개 까지만 제출 가능합니다.

 

⁠제페토는 나무를 깍아 피노키오를 만들었어요, 제페토 세상에서 메타버스 세상을 함께 준비해 볼까요?
  • 카카오뷰 제페토 운영 채널 (친구 추가 부탁드립니다)
  • 메타버스, NFT, 마이데이터 산업 최신 IT 정보 분석을 통하여 미래준비를 같이 해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