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는 코로나를 기회로 바꾼 새 사업이 속속 등장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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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세계에는 코로나를 기회로 바꾼 새 사업이 속속 등장하고있다!

by 이니유니 Family 2021.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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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는 코로나를 계기로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이 등장하고있다이 책 「애프터 코로나 뉴 비즈니스 대전」(디스 카바엔티)는 세계 15 개국의 선진 사례 200을 소개 「과연」라고 생각하는 아이디어에 채워진다.

코로나 사진

일본 애프터 코로나 뉴 비즈니스 대전

  • "애프터 코로나 뉴 비즈니스 대전」(하라다曜平·小祝誉士남편의) 디스 카바 투 엔티 원 사무의 VR 화 저자의 하라다曜平씨는 마케팅 분석가, 신슈 대학 특임 교수. 小祝誉士夫씨는 회사 TNC 대표 이사 프로듀서. 이 회사가 지난해 3 월부터 12 월까지 연구 한 애프터 코로나를 응시 한 사례를 7 개 분야, 69의 관점으로 분류하여 소개하고있다.
  • 예를 들어, "Beyond DISTANCE 거리를 넘는다"파트에서는 사무의 VR (가상 현실) 화를 채택하고있다. "Meeting VR"가상 공간에서 동료와 공동 작업을 할 수 덴마크에서 출발 플랫폼이다.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가상의 사무실에 "출근"하고 자신을 본뜬 디지털 아바타 (분신)을 통해 협의 나 회의 등을 실시한다.
  • 일본에서도 NTT 데이터가 직원 개개인의 얼굴 사진을 합성 한 아바타를 이용한 가상 공간을 자유롭게 움직이는 사무실 워크를 가능하게하는 VR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한다.

불편한 비대면 화상 회의

  • 자신의 얼굴을 노출하는 Zoom의 온라인 회의에 부담을 느끼고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면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온라인 워크가 보급 될 것으로보고있다.
  • 이 장르에서는 미국의 대학생 한정 매칭 서비스 "OKZOOMER"과 영국에서의 련활 어플리케이션 「Hinge "와 같은"새로운 데이트 서비스 '가족이 고인의 특설 페이지를 만들어 친구 나 친척 로그인 메시지 나 사진을 게시하는 "가상 관혼상제」의 「ETERNIFY"(스페인의 무료 앱), 스마트 폰에서 가상 명소 탐방을하는 영국과 태국 서비스를 소개하고있다.

변화의 코로나 소비 패턴 

  • 애프터 코로나의 소비는 3 패턴 다른 장르로는 "새로운 구매 경험 '을 제공하는'비접촉 서비스」 「무인 택배」 「가상 방 견학」이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의 본연의 자세"를 제공하는 "Zoom 놀이 ""집 이벤트」, 「사치의 개념이 달라진다 "것으로"코스 요리 배달」 「차안 저녁」 「전세 숙박 '등을 들고있다.
  • 이러한 서비스나 소프트웨어에 공통되는 것은 즐기는 것을 우선하여 코로나 사화라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발상이라고한다. 반면 일본은 위기를 "참"하고やり過ごそ려고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애프터 코로나 기업

해외의 사례를 소개 한 후 에필로그에서는 애프터 코로나의 기업이나 사업은 3 가지로 나뉜다고 예측하고있다.

  • 그 하나는 코로나 전과 같은 장사를 그대로 부활시켜 "기다리고있었습니다"라는 듯이 사람들이 몰려 이전의 건강을 회복 케이스. 예약이 가지고 어려웠던 전통 음식점, 인기가 높았던 테마 파크 등이다.
  • 또는 코로나 유행병으로 태어난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대로 표준이되어 팔리는 케이스. 예를 들어 "색깔이 떨어지지 않는 립스틱 ','E 코머스"이웃 입고 사용하는 '원 마일웨어'를 꼽았다.
  • 마지막 패턴이 소비자가 다시 부활하지 못하고 그대로 사라져 버리는 비즈니스이다. 저자는 이케이스가 매우 많아 질 것으로보고있다. 지금 까지와는 전혀 다른 불규칙한 생활 속에서 소비자 심리가 이전과 크게 달라졌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사치"의 개념이 바뀐 것을 들고있다지금까지, 어쨌든 비싼 찬란 특별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받거나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치'인 것이었다.

소비자의 변화

"소비자" 의 변화는 기업의 위기를 가지고 온다 그러나 코로나 사화가 소중한 가족과 친구들과 보내거나 뭔가를 함께 만들고 키워 할 '시간'이야말로 사치이며, 또한 "자신을 위해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이야말로 프리미엄 가치라고 생각하게되었다.

  • 소비자의 변화를 모르고 "어차피 원래대로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하면 뜻밖의 앞으로 경쟁력을 잃게 될것 이다

    풍부한 사례를 잘 모은 것이다,라고 감탄했다. 小祝씨가 경영하는 TNC에서는 해외 70 개국 100 지역에 장기 체류하는 600 명의 일본인 여성을 조사원으로 계약.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모은 것이라고한다.

    사례도 미국 이외에 중국, 덴마크 등 재미있는 것이 많은 것 느꼈다. 공룡의 디오라마를 전시 한 자연사 박물관에 숙박하는 중국 투어 등 야간 활동이 지역 주민들의 유치에 한몫하고 있다는 사례가 흥미로웠다. 기존 매출이 없었다 야간이라는 시간을 수익 창출 유효한 시책이다.

    무엇보다 일본인이 「둥지 속에 틀어 박혀」라고 칭하고 "인내"하는 동안, 세계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극복하려하고있는 것을 알 용기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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