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부동산 플랫폼: 지금 시작 안하면 평생 후회 합니다. 인생 역전 가능" 왜 가상 부동산 플랫폼이 수익화가 가능한지 분석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생 역전 눈앞에 왔습니다 꼭 끝까지 읽어 주세요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용어 안쓰고 최대한 쉽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가상 부동산 플랫폼이 뭔데?
2. 세컨서울(2nd SEOUL) 비즈니스 모델 분석
3. 가상부동산 플랫폼 세컨서울(2nd SEOUL) CEO에 대해서
1. 가상 부동산 플랫폼이 뭔데?
가상 부동산은 가상에 공간에서 부동산을 사고, 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즉 가상에 메타버스 공간에서 부동산을 사는거죠 그거 말도 안되는 소리같지만 곧 그런시대가 열리게 되있습니다. 왜 그런지 자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1. 수익모델
사업을 시작하거나 서비스를 출시를 하거나 등 수익모델에 대해서 살펴봐야겠죠? 그럼 가상 부동산 플랫폼 수익모델의 성공요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투자자 그룹(가상의 부동산을 사고, 파는): 사업초기에 가상의 부동산을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플랫폼 제공 회사는 1단계에서 투자자가 필요 합니다.
- 광고주 그룹: 인터넷이서 수익은 90프로 이상이 광고주의 광고 발행으로 기업은 광고 수익을 얻습니다. 참고적으로 구글, 페이스북도 회사 수익 90%정도가 광고 수익입니다.
- 소비자(사용자) 그룹: 플랫폼안에 들어와 소비활동을 하는 인터넷 사용자입니다. 소비활동이라고 해서 꼭 돈을 쓰는 그룹을 말하는게 아니고 정보의 소비, 어떤형태든 플랫폼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용자 그룹 입니다.
1-2. 가상 부동산 개발 3단계
보통 가상의 부동산 개발 단계를 보면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단계: 서비스 론칭 및 투자자 유치가 되겠습니다. 초기에 투자자가 가상의 부동산을 가치가 있다고 판단해서 구매를 해야 되고 사고 파는 거래도 활발하게 시장에서 이루어 져야 1단계 성공이 되겠습니다.
- 2단계: 가상의 부동산에서 투자자끼리 단순 사고, 파는 행위만 하는게 아니고 소비자(사용자)와 광고주를 모으는 단계로 소비자 와 광고주에게 이익이 있어야 흥행을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자) 는 플랫폼안에서 게임을 하던 검색을 하던 어떤형태로든 재미요소가 있거나 나한테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거나 아니면 돈을 벌거나 하는등 요소가 있어야겠지요?
- 3단계: 투자자, 소비자, 광고주 3박자가 균형을 이뤄서 서로 윈윈하는 관계가 형성되고 확장하는 단계 입니다. 이때부터는 초기에 진입했던 투자자or소비자 등의 이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는 단계 입니다.
2. 세컨서울(2nd SEOUL) 비즈니스 모델 분석
가상 부동산 개발 3단계를 간략히 살펴봤습니다. 투자자(땅을 소유한) 그룹은 땅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소비자(사용자)가 있어야 겠습니다. 소비자(사용자)는 가상의 부동산 안에서 무엇인가를 해서 이익을 보는 그룹이 많이 생겨날 수 록 가상의 땅의 가치가 쭉쭉 상승을 하겠습니다.
- 소비자: 위치정보 제공 및 소비정보를 제공 하네요? Data 제공으로 세컨서울의서 화폐를 제공해줍니다. (소비자가 세컨서울을 사용하는 이유)
- 투자자: 토지 구매 및 투자 수익 뿐만아니고 임대료(광고비) 또한 기대 할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소비자의 정보를 플랫폼 제공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광고를 집행 합니다.(구글, 페이스북의 경쟁력은 광고주가 세밀하게 타케팅하여 광고 성공률을 올릴 수 있게 해주는게 경쟁력 입니다.) 소비자의 위치 및 소비정보를 받아 좀 더 세밀한 마케팅이 이루어 질 수 있겠는데요?
소비자, 투자자, 소상공인까지 3박자가 잘 맞는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단순히 메타버스 공간에서 땅을 사고 파는 행위만 하는게 아니고 서울이라는 메타버스 공간에 "소비자" 와 "소상공인"이 참여를 할 수 있게 구미가 당기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 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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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상부동산 플랫폼 세컨서울(2nd SEOUL) CEO에 대해서
이부분 꼭 자세히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가상부동산은 무엇보다 개발자의 의지와 신뢰도가 중요합니다. 세컨서울(2nd SEOUL)은 (주)엔씨티마케팅 (NCT Marketing)으로 NBT 100% 자회사라고 합니다.
- CEO 소개: 곽근봉 NBT 기술총괄(CTO), 캐시슬라이드 제품 책임(CPO), NBT 마케팅 총괄 (CMO) NBT라는 회사는 간략하게 설명하면 세계최초로 잠금 어플을 개발한 회사로 대표적으로 캐시슬라이드가 있습니다. NBT일하는 방식을 보면 간단한 가설검증은 2틀안에 끝내는 것 으로 유명하고 동영상 내용을 보면 안드로이드가 나오기전부터 개발을 시작해서 30개 서비스 정도를 론칭한 실력있고 추진력이 있는 믿음이 가는 분이십니다.
"가상 부동산 플랫폼: 지금 시작 안하면 평생 후회 합니다. 인생 역전 가능" 주제로 포스팅 해봤습니다. 세컨서울은 가상 부동산 탄탄한 비즈니스 모델과 참신함이 있으며 추진력또한 있어 보입니다. 강추 드립니다. 시간이 지나서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참여하기 시작하면 가상의 땅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날이 곧 올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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